‘텐트 밖은 유럽’ 유해진·진선규·박지환·윤균상 조합 어땠나…3.6% 출발

입력 2022-08-04 11:0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처=tvN ‘텐트 밖은 유럽’)

‘텐트 밖은 유럽’이 유럽에서 첫 캠핑을 시작했다.

4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3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텐트 밖은 유럽’ 첫 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3.7% 최고 5.1%, 전국 가구 기준 평균 3.6% 최고 4.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해진·진선규·박지환·윤균상의 첫 만남과 대망의 유럽 캠핑 첫날 풍경이 그려졌다.

먼저 네 사람은 화기애애한 첫 만남을 가졌다. 멤버들은 각자 캠핑 로망을 설명하고 영어 실력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를 알아갔다. 유해진은 여행 경로를 척척 설계하며 맏형다운 모습을 보였고, 박지환은 멤버들에게 캠핑용 백팩을 선물하며 캠퍼의 면모를 뽐냈다.

설렘을 가득 안고 시작한 유럽 캠핑은 첫날부터 난관을 맞았다. 스위스 취리히에 먼저 도착한 유해진과 윤균상은 입국장을 착각해 후발대로 도착한 진선규와 길이 엇갈렸다. 렌터카 예약도 쉽지 않았다. 생각보다 높은 언어 장벽에 가로막혀 고투한 끝에 렌터카를 찾을 수 있었다 그러나 멤버들은 이내 우리나라와는 다른 낯선 도로 위에 놓이며 ‘초긴장 상태’에 빠져 긴장감을 자아냈다.

이후 펼쳐진 이국적이면서도 낭만적인 스위스의 아름다움은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았다.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첫 번째 캠핑장은 호수와 알프스산맥에 둘러싸여 한여름에도 만년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었다.

유해진의 비밀 장소와 자연 명소도 눈길을 끌었다. 유해진은 과거 인터라켄을 여행하다 발견한 산책 명소를 동생들에게 소개했다. 그는 “동생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었던 풍경”이라며 하더 쿨름 전망대로 멤버들을 이끌었다. 전망대로 향하는 산악 기차에 올라탄 진선규와 윤균상은 아름다운 풍경에 감탄했고, 호수와 인터라켄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에서 행복을 만끽했다.

즐거움도 잠시, 예상 밖의 악천후가 멤버들을 찾아왔다. 쏟아지는 비에 천둥, 번개까지 가세하며 멤버들은 텐트와 잠자리를 걱정해야 할 상황에 놓였다. 이들은 긍정적인 사고로 난관을 극복해갔다. 몰아치는 폭우 속에서 낭만을 찾아내고, 깜짝 상황극까지 펼치며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가진 것만으로 풍성한 만찬을 꾸리며 특유의 풍류와 낭만 속에 첫날을 마무리했다.

한편 ‘텐트 밖은 유럽‘은 기차 대신 렌터카, 호텔 대신 캠핑장, 식당 대신 현지 로컬 마트를 찾아다니는 자유로운 유럽 캠핑 예능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