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폭염ㆍ장마에 역대급 배달 몰렸다···주문 건수 전년보다 430%↑

입력 2022-07-20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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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딜-주문하기앱과 우친배달자 이미지(사진제공=GS리테일)

폭염과 장마로 배달 서비스 실적이 역대 최고치를 달성하고 있다.

20일 GS리테일은 지난 한 달간(6월21일~7월18일) 배달 전용 주문 앱인 ‘우리동네딜리버리 주문하기’(이하 우딜-주문하기) 배달 주문 건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430%, 전월 동기보다는 212% 각각 신장했다고 밝혔다.

GS25 기준으로 보면 전년대비 409%, 전월대비 250%가 늘었고 GS더프레시 기준으로는 전년대비 523%, 전월대비 128%가 증가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당시 편리했던 배달 주문 경험이 올해 6~7월, 전년보다 무더운 날씨와 긴 장마로 인해 고객들의 배달 주문이 폭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이 기간 서울의 강수량은 525.8mm로 전년(162.2mm)보다 3.2배 많았으며, 최고기온 평균은 29.9℃로 전월 동기 27.3℃보다 2.6℃ 높았다.

고객이 주로 구매한 상품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GS25에서는 쏜살치킨, 햇반,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필두로 치킨, 스낵, 일반식품, FF(Fresh Food), 유제품 등 주로 간식 및 먹거리 상품의 배달 주문이 많은 것으로 집계됐으며 GS더프레시(우동마트)에서는 훈제오리슬라이스, 한돈삼결살구이, 바나나, 수박 상품을 필두로 축산, 일반식품, 과일, 빵, 채소 등 주로 장보기 상품 배달 주문이 많았다.

GS리테일은 지속 성장해 나가는 퀵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배달 전용 상품 발굴 △할인 및 증정 행사 △통신사(KT, LGU+) 할인 △더팝 리워즈 적립 △참여형 이벤트 등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GS25는 배달서비스 이외에 고객이 직접 상품을 찾아가는 서비스 ‘픽업25’도 전년 동기 대비(6월21일~7월18일) 696%로 크게 신장하고 있다. ‘픽업25’는 고객이 방문을 희망하는 점포와 원하는 상품, 시간대를 결정해 찾아가기 때문에 배송비가 따로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쇼핑에 소요되는 시간과 결제 시간이 단축돼 신속한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배달로는 주문이 불가능한 주류도 주문이 가능해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안병훈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상무)은 “코로나19 이후 안전함과 편리함으로 지속 증가하던 배달 주문이 계절적인 요인과 맞물려 역대 최고의 실적을 달성 중”이라며 “GS리테일이 가진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다양한 유통 채널과 연계된 배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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