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편 통해 비대면 자산관리·준법감시 체계 강화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4일 비대면 기반 확대, 퇴직연금 고객 관리, 준법감시 체계 강화 등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개편에 따르면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호(SOHO·소상공인)ㆍWM(자산관리) 고객 대상 영업을 전담할 '원(WON)컨시어지소호영업부'와 '원컨시어지WM영업부'이 신설됐다.
아울러 디폴트옵션(퇴직연금 사전 지정운용 제도) 도입에 발맞춰 연금고객의 수익률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연금고객관리센터'도 새로 열었다.
신설된 기관공금고객본부는 기관공금고객, 연기금, 공제회 대상 영업을 총괄한다. 본부는 핵심 기관의 주거래은행 유치,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정책과 연계한 유치 등에 주력할 예정이다.
기존 준법감시실의 내부통제 점검팀, 컨설팅팀, 상시감시 모니터링팀을 법규 준수팀, 영업조직 모니터링팀, 본부조직 모니터링팀으로 확대 재편했으며 팀장 직급을 기존 부부장급에서 부장급으로 올렸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 중심 현장경영' 지원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은행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