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중심의 중장기 전략목표 'O.N.E. Value 2030' 제시
하나금융그룹이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새 비전의 성공적 실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지주사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하나금융은 2일 서울 명동사옥에서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선포하고 중장기 전략목표 'O.N.E. Value 2030'을 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은 하나만의 방식으로 시간과 공간·미래·가치를 연결하여 모두가 함께 누리게 될 금융 그 이상의 금융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신뢰 △혁신 △플랫폼이라는 그룹이 나아가야 할 3대 방향성을 담았다.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기 위해 작년 6월부터 11개월에 걸쳐 임직원 등 1만20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뉴 비전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임직원 설문조사·심층 인터뷰·비대면 메타버스 워크숍 △손님자문단 등 다양한 손님 의견 청취 △외부 전문가 인터뷰 및 컨설팅 등을 거쳐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결정했다.
하나금융은 비전 달성을 위한 새로운 전략목표 'O.N.E. Value 2030'을 통해 외형 성장이 아닌 가치 중심의 금융그룹으로 탈바꿈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새로운 전략목표는 △Our Value(손님 가치) △New Value(사회 가치) △Extra Value(혁신 가치) 등 가장 하나다운 방식으로 가치 중심의 성장전략을 추진한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이날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은 누구에게나 일상 속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금융을 넘어 모두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세상과 풍요로운 미래를 연결해줄 것”이라며 “하나금융만의 혁신적 플랫폼을 통해 모두가 마음껏 금융을 즐기고, 신뢰에 기반을 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그룹 모두의 역량을 집중해 함께 비전을 이뤄가자”라고 당부했다.
하나금융은 비전 선포와 새로운 비전이 성공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지주사 기업문화 부문과 전략 부문에서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리더십센터 내 기업문화셀을 기업문화팀으로 확대 개편해 현장에서 손님을 위해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이 인정받을 수 있는 조직문화를 구축한다.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략 컨트롤 타워 기능 강화 및 관계사 지원 확대를 위해 그룹디지털총괄 산하에 △디지털전략본부 △데이터본부 △ICT본부를 편제했다. 그룹전략총괄 산하에는 신사업전략팀을 신설해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등 미래산업에 대한 선제적 대비 및 그룹의 투자·제휴 역량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