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캠핑족 인기템"…'LG 룸앤TV' 신제품 출시

입력 2022-05-24 10:00수정 2022-05-24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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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이동 편리…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지원
무선 화면 공유, 스마트폰 연동 편의 기능 탑재

▲LG전자 모델들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캠핑 카페 글락(GLAC)에서 LG 룸앤TV 신제품으로 콘텐츠를 감상하고 있다. (제공=LG전자)

LG전자는 설치와 이동이 편리한 스마트 TV 겸용 모니터인 LG 룸앤TV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LG 룸앤TV는 FHD(1920X1080) 해상도를 갖춘 27형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을 일체화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스마트 TV 기능을 더한 LG 룸앤TV는 캠핑족들로부터 필수 제품으로 인기를 얻으며 2020년 출시 이후 매년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 룸앤TV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장점들을 계승하면서도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최신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22를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애플 TV, 유튜브, LG 피트니스, 틱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에어플레이(AirPlay)2를 지원해 애플 제품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고 무선 인터넷, 블루투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스마트폰에서 선택한 음악도 들려준다.

LG전자는 캠핑장 등 야외 공간에서도 더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도록 시야각이 우사한 IPS 디스플레이에 기존 제품 대비 20% 높은 휘도를 적용했다.

제품 디자인은 더 고급스러워졌다. 이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캠핑족들을 위한 우드 색상을 적용한 모델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LG전자는 24일 오후 7시에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의 라이브방송 ’엘라쇼’를 통해 LG 룸앤TV 신제품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구입 고객들에게는 LG 룸앤TV 전용 가방을 무상 제공한다. LG 룸앤TV는 6월 중 온라인 채널부터 본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캠핑족, 1인 가구, 세컨드 TV 수요 등 다양한 시청 환경에 최적화한 LG 룸앤TV를 앞세워 TV의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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