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이투데이 신문창간 11주년 특집

[특징주] 티엘비, DDR5 수혜주 증권가 호평에 상승세

입력 2022-04-22 09:09

제보하기

티엘비가 증권가 호평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다.

티엘비는 22일 오전 9시 7분 현재 전날보다 9%가량 오른 3만9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까지 6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날 티엘비에 대해 모듈기판 업체 중 고정비가 가장 작고 턴어라운드가 명확한 숨어있던 DDR5 주혜주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2000원을 신규 제시했다.

박형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턴어라운드 동향이 감지되는데 단발성이라 의심했던 실적 반등은 1분기에도 지속할 것”이라며 “믹스 개선에 따른 공급단가 상승, 모듈 기판의 업그레이드에 기인한다”고 판단했다.

박 연구원은 “실적 성장 방향성의 핵심은 ‘DDR5’로, 메모리 제조사들은 올해 3분기부터 서버에 적용하며 양산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DDR4가 DDR5로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모듈기판도 스펙이 향상된다. 향후 4년간의 성장 모멘텀으로 기존 제품대비 20~40%의 공급단가 상승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그는 “상장 당시부터 준비하던 신공장 투자와 착공도 임박했다”며 “현재 풀캐파 가동 중이라 증설이 필수적으로, 경쟁사들은 모듈기판보다는 패키징 기판의 투자에 힘을 쏟고 있다. 연내 공장 완공을 목표하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2023년에는 본격적인 캐파(생산능력) 확장 효과가 기대된다”고 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