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등 브랜드스타 5개 부문 1위
고객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제품 지속 선봬
위니아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ㆍ프리미엄 냉장고 등 5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소비자들의 인지도 및 충성도를 조사해 브랜드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브랜드 인증제도다.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모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23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김치냉장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탄생시킨 지금까지 시장을 선도했다는 평이다.
지난 27년간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 온 딤채는 최근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트렌드를 반영했다.
특히 2022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 보관이 가능한 딤채 ‘보르도 스페셜’ 룸을 적용했다. 여러 와인뿐 아니라 다양한 주류 및 신선 보관 기능까지 추가하는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위니아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BSTI)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도 5개 부문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위니아는 김치냉장고ㆍ에어워셔 가습기ㆍ프리미엄 냉장고ㆍ전자동 세탁기ㆍ전자레인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김치냉장고 ‘딤채’ 23년 연속 1위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 10년 연속 1위 △’위니아 프리미엄 냉장고’ 9년 연속 1위 △’위니아 전자동 세탁기’, ‘위니아 전자레인지’ 각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최찬수 위니아 대표이사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와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위니아의 제품이 1위를 차지한 것은 브랜드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