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대상] 롯데칠성음료, 이웃사랑 실천 사회공헌활동 강화

입력 2022-03-25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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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ESG경영 선포식. (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지역사회, 환경보호 등 다방면에 걸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롯데칠성음료 ESG위원회’를 설립해 △탈탄소중립 달성을 추진하고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친환경 공급망 구축 △이해 관계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상생 프로그램 도입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투명한 기업정보 공개를 통해 신뢰받는 경영 실현 및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른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발생한 강원, 경북 지역 산불로 피해를 본 이재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에 나선 구호 인력들을 위해 ‘아이시스8.0’ 약 2만2000개, ‘게토레이’ 약 1만 2000개를 전달했다. 2019년 12월 첫 발병 이후 전국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들과 의료진을 위한 지원 활동도 펼쳐오고 있다.

이 외에도 2021년 상반기부터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아이시스 8.0’, ‘칠성사이다’에 브랜드명 점자 표기를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롯데칠성음료 본사와 강릉공장에 장애인 표준 사업장 ‘그린 위드’를 여는 등 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ESG 경영이 화두가 된 지난해 롯데칠성음료는 6월 말 ‘한국산업단지공단’, ‘켑코(한전)에너지솔루션’ 및 ‘스마트에너지플랫폼협동조합’과 손잡고 롯데칠성음료의 음료 및 주류 생산공장, 지점, 물류센터에 재생에너지 도입 확대 및 향후 ‘RE100 (Renewable Energy 100,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사용하는 자발적 캠페인)’을 목표로 탄소 배출 감소 및 탄소 중립을 위해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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