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에 최적화된 디자인
우리금융그룹은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디지털에 강한 글로벌 리딩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공식 서체 ‘우리다움체’를 제작해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우리다움체’는 우리금융그룹의 CI(기업이미지)에서 출발한 공식 서체로 직원과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우리다움체’는 고딕체를 기본으로 글꼴의 두께에 변화를 주어 세련미를 담았다. 전체적으로 둥근 형태를 적용해 친근하고 부드러울 뿐만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읽기 쉽게 해 우리금융그룹만의 이미지로 표현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공식 서체를 각종 광고·홍보물 등에 공통 활용하며, 전자문서 등 디지털 양식은 물론, 각종 서식류 등에 사용을 권장함으로써 ‘우리다움체’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린 이번 공식 서체를 무료로 배포해 기업의 사회공헌적 이미지 제고로 ESG경영 실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다움체는 우리금융그룹의 상징인 CI 서체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쓸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에도 편리하게 재탄생된 글씨”라며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든다는 우리금융그룹 비전도 포함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