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머큐리, 공공 와이파이 APㆍ컨트롤러 공급

입력 2021-10-29 09:10

제보하기

(제공=머큐리)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머큐리는 공공 와이파이 사업의 옥내용ㆍ옥외용 와이파이6 AP와 AP 컨트롤러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공공와이파이 AP는 버스 정류장, 행정복지센터, 복지시설, 도서관, 전통시장 등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머큐리의 옥내용ㆍ옥외용 와이파이6 AP는 이전에 설치된 노후 와이파이5 장비에 비해 성능이 대폭 개선돼 인터넷 속도가 3배 이상 빨라진다.

머큐리의 옥내용ㆍ옥외용 와이파이6 AP는 국제와이파이연합(WFA) 표준인 와이파이6 인증을 취득한 최신형 제품이다. 옥외용 AP는 제품 외관의 밀폐 보호 시험 규격인 IP67 규격을 만족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분진과 물의 침투를 차단 가능하다. 다른 제품들과 달리 심플하고 편리성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AP의 구축과 관리를 체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AP 컨트롤러도 자체 개발해 공급할 예정이다. 머큐리는 AP뿐만 아니라 컨트롤러까지 확보하면서 B2B 시장으로 폭을 넓히게 됐다. 이번 공공와이파이 제품 공급은 실적 성장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머큐리는 지난 10여 년간 국내 와이파이 AP 개발을 선도하는 국내 토종 업체로 주요 통신사에 우수한 품질의 와이파이 AP 제품을 공급해 6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머큐리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위한 핵심 인프라가 될 와이파이6E AP를 내년 초 출시 예정이고, 와이파이7도 준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