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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에 '비스포크' 입힌다… 취향대로 색상 조합하나

입력 2021-10-13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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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갤럭시언팩 파트2' 개최… 가전 부흥 이끈 '비스포크', 모바일로 확대

(사진제공=삼성전자)

'물 들어올 때 노젓기'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3 인기 행진에 속도를 내기 위해 '비스포크(BESOPKE)' 승부수를 꺼내 들었다.

삼성전자는 2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2(SamsungGalaxy Unpacked Part 2)'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공식 초대장을 통해 밝혔다.

이번 언팩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컬러, 디자인, 사용 형태 등 ‘모바일’은 개개인의 개성을 드러내는 하나의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그만큼 그 범위를 현재 수준에서 한정할 수 없다"며 "'갤럭시 언팩 파트2'를 통해 모바일 혁신의 영역을 또 한 번 확장한다"고 설명했다.

삼성 측은 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초대장에는 옐로우, 네이비, 핑크, 화이트, 블랙 등 5가지 색의 정사각형이 모여 정육면체를 만드는 모습이 실려 있다. 가전 제품에 적용되는 '비스포크' 색상을 연상 시킨다.

비스포크는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주는 맞춤형 가전 콘셉트로 2019년 6월 처음 선보인 생활가전 브랜드다.

제품 타입ㆍ소재ㆍ색상 등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비스포크 제품으로 MZ(밀레니얼+Z세대)세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생활가전사업부의 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비스포크를 모바일 제품으로 확장하려는 시도인 셈이다.

패널 색상과 무늬를 개인 취향에 맞게 조합해 선택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처럼, 스마트폰에서도 상단과 하단 등 부분별로 색을 골라 자유로운 조합이 가능하도록 하려는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갤럭시Z플립3가 이날 초대장에 나온 옐로우, 네이비, 핑크 등의 색상으로도 출시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온다.

지금까지 갤럭시Z플립3는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블랙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는 그레이, 핑크, 화이트 등 3개 색상도 판매됐다.

이번 언팩에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참석하지 않고, 사업부 임원들이 발표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이례적으로 같은 제품에 대해 '갤럭시언팩 파트2'를 개최하는 건 그만큼 '갤럭시Z 플립3' 인기가 고무적이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MZ세대에 인기가 있는 비스포크 색상을 역시 MZ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갤럭시Z플립3에 입혀 인기행진에 불을 붙힌다는 전략이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는 정식 출시 39일 만인 지난 4일 기준 국내에서만 100만 대를 넘어서며 흥행 신화를 기록 중이다. 이는 바(Bar) 타입의 스마트폰을 모두 포함해도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8’에 이어 역대 세 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특히 갤럭시Z플립3의 판매 비중이 약 70%로 폴더블폰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갤럭시Z플립3는 크림, 라벤더, 핑크 등 7가지 색상 모델로 출시돼 2030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구매 고객의 약 54%가 MZ세대 소비자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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