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이투데이 신문창간 11주년 특집

기아, 안전ㆍ건강 일터 조성 위한 노사공동 선언식 개최

입력 2021-10-07 11:00

제보하기
노사 공동 안전예방수칙 수립…기아 10대 안전수칙 준수해 위험 예방

▲기아 노사는 6일 오토랜드 광명(AutoLand 광명)에서 기아 대표이사 최준영(왼쪽) 부사장, 전국금속노조 기아자동차지부 최종태 지부장 및 각 공장과 판매, 정비 등 5개 부문의 노사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안전·건강·환경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기아)

기아 노사가 안전하고, 건강하고, 환경적인 일터 만들기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선언했다.

기아 노사는 6일 오토랜드 광명(AutoLand 광명)에서 기아 대표이사 최준영 부사장, 전국금속노조 기아자동차지부 최종태 지부장 및 각 공장과 판매, 정비 등 5개 부문의 노사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안전·건강·환경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아 노사는 ‘안전·건강·환경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을 공개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 당사 임직원과 사내 협력사 인원의 안전·건강 확보 및 환경 보전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이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기아 노사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노사공동 안전예방수칙’을 작성해 중대 재해 제로화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달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노사공동 선언문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하고, 환경적인 일터 만들기에 노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다짐했다”라며 “앞으로 기아는 ESG 경영의 한 축으로서 안전 관리체계를 실현하고 노사가 모든 업무 영역에서 안전이 체질화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