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LG디스플레이, 카카오와 투명 올레드로 스마트 주차장 구축

입력 2021-09-12 10:00

제보하기
삼성동 코엑스 주차장에 투명 올레드 공급

▲LG디스플레이 모델이 코엑스 주차장 출입문에 설치된 투명 올레드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투명 올레드(OLED, 유기발광다이오드)로 스마트 주차장 구축에 나선다.

12일 LG디스플레이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주차’ 서비스를 통해 운영 중인 서울 삼성동 코엑스 주차장에 인테리어용 55인치 투명 올레드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투명 올레드는 주차장과 매장을 연결하는 주요 출입문 6곳에 설치됐다.

기존 유리창에 패널을 부착해 공간을 절약하면서, 선명한 화질로 마치 유리가 디스플레이인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방문객들은 화면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 브랜드 영상을 활용한 환영 인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카카오T 주차 이용정보 및 고객 참여형 광고 등 주차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용 55인치 올레드 패널도 함께 공급했다.

이번 공급은 첨단 디스플레이로 차별화된 주차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LG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자율주행차, 항공기, 홈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로 올레드 공급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투명 올레드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내 투명도가 높으면서 얇고 가벼운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다.

LG디스플레이 투명 태스크(Task) 조민우 담당은 “투명 올레드로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과 차별화된 정보 전달 방식을 지속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