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이마트, 적극적 매수가 필요한 시점 ‘목표주가↑’ -유안타증권

입력 2021-08-30 08:43

제보하기

(자료=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30일 이마트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8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이진협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이마트의 2분기 실적발표회에서 2023년 쓱닷컴(SSG.Com)의 목표 거래액을 10조 원으로 제시했다"며 "2023년까지 식재료 부문을 2배,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3배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쓱닷컴은 현재 1P 중심의 사업자에서 3P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며 "3P로의 확장은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접근 방식을 기존 유통 마진에서 이익을 창출하겠다는 유통업체 방식에서 광고ㆍ셀러 서비스 수익 등 플랫폼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플랫폼 사업자 방식으로의 변화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인터넷 플랫폼 사업자들의 이커머스 시장 진출과 확대가 가속화하는 현 상황에서 기존의 유통업 방식으로는 경쟁에서 승리할 수 없다"며 "변화가 필요하고, 쓱닷컴은 그 변화를 진행 중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베이코리아 인수도 이런 관점에서 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쓱닷컴 외에도 이마트의 성장을 담보할 요인은 많다. 이 연구원은 "할인점과 트레이더스 등 별도 부문의 기존점성장률 반등은 지속되고 있다"며 "4분기 연결 편입될 스타벅스코리아의 지분가치 재평가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이마트24, 미국 법인 등의 성장은 지속되고 있고 조선호텔의 적자도 대규모 출점이 마무리되면서 저점을 통과했다고 판단한다"며 "무엇보다 쓱닷컴의 상장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바에 따라 이마트에 대한 적극적 매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