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더존비즈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R&D 전문 플랫폼 활성화 협약

입력 2021-08-25 17:29

제보하기

▲제공=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업의 연구개발(R&D)에 필요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플랫폼 구축과 운영에 나선다.

더존비즈온은 25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하 산기협)와 ‘R&D 전문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R&D 전문 플랫폼은 기업의 연구개발 활동에 필요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를 기반으로 개발된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국내 산업기술계를 대표하는 민간단체인 산기협과 더존비즈온이 공동으로 구축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R&D 전문 플랫폼을 활성화해 기업 연구소, 연구기관 등의 R&D 기술혁신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R&D 분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해 업계의 기술혁신 역량 강화와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는 설명이다.

더존비즈온과 산기협은 R&D 전문 플랫폼 서비스의 구축부터 유지보수ㆍ운영, 산기협 회원사와 그외 업체ㆍ연구소에 대한 플랫폼 홍보, 플랫폼 내 서드파티 업체의 R&D 혁신 서비스 발굴과 개발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R&D 전문 플랫폼은 기업 내 연구개발 활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R&D 프로젝트 시스템(PMS), 연구 내용을 편리하게 작성하고 체계적으로 보관·관리할 수 있는 전자연구노트 서비스 등을 통해 기업 R&D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메신저, 화상회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 다양한 협업 서비스를 비롯해 향후 외부 전문기업의 R&D 진단 서비스, 벤치마킹 서비스 등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기업의 R&D 활동 전반을 혁신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R&D 전문 플랫폼을 활성화해 업계 디지털 전환을 도울 것”이라며 “산기협의 R&D 분야 전문성과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 분야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종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