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이투데이 신문창간 11주년 특집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 방학특별프로그램 '증권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실시

입력 2021-08-20 09:51

제보하기

(사진=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9일부터 15일까지 초등 3∼6학년생을 대상으로 방학특별프로그램 「증권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제한된 세계여행을 증권유물과 함께 떠나는 컨셉의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교구재(팝업북)를 통해 증권의 기초개념ㆍ역할을 알아보고, 증권유물 속 증권발행 국가(기업)와 관련 산업을 이해하면서 팝업북을 직접 완성하는 체험형 학습이다.

증권박물관은 지난 7월 26일부터 5일간 증권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자를 접수했으며, 추첨을 통해 350명을 선정했다. 참여자에게는 교구재(팝업북)를 사전 제공하여 교육기간 내 자유롭게 학습하도록 하고, 아울러 KSD나눔재단이 지원하는 기초생활수급자ㆍ차상위 계층 초등학생에게도 별도의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교육후기를 통해 ‘증권에 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동영상을 보고 교구재(팝업북)를 만들면서 증권에 흥미를 가질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 영향으로 휴관 중인 증권박물관은 이번 방학특별프로그램 외 향후 연령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