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안에서 삼각김밥 주문부터 수령까지"…르노삼성, CU 서비스 추가

입력 2021-07-16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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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가페이먼트 서비스에 CU 편의점 추가…차량 내부에서 구매부터 수령까지 가능

▲르노삼성자동차가 2022년형 XM3에 선보인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 서비스에 CU 편의점 서비스를 16일부터 추가한다. (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2022년형 XM3에 선보인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 서비스에 CU 편의점 서비스를 16일부터 추가한다.

현재 XM3에서 선보이고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차 안에서 상품 주문에서 수령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기존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이 별도의 오프라인 공간에서 주문, 결제, 수령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과 달리,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주차가 힘든 여건에서도 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차에서 내리지 않고 편리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편의점 서비스가 추가됨에 따라 XM3 고객은 전국 1000여 개 CU 편의점에서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필요한 상품이 있으면 고객은 차량 내부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오윈(Owin)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후 고객에게는 해당 편의점까지 길 안내가 제공되며, 도착 후 고객은 ‘점원 호출’ 기능으로 차 안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문을 받은 편의점 직원에게는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고객의 도착예정시간 정보를 전달해 상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업데이트를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다.

XM3 인카페이먼트 편의점 서비스를 통해 구매 가능한 상품은 삼각김밥, 샐러드, 음료 등 간단한 식음료부터 도시락, 생활용품까지 다양하다. 또한, 이달의 HOT 이슈 상품이나, 세트 메뉴, 할인 상품 등에 대해서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단, 편의점별로 구매 가능한 상품은 다를 수 있으며, 주류와 담배 구매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지 않는다.

▲XM3 고객은 차량 내부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오윈(Owin)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사진제공=르노삼성)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이 또다시 대두하고 있는 상황에서 XM3 고객은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도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통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구매 시간까지 함께 절약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은 고객들이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과 서비스 범위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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