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이투데이 신문창간 11주년 특집

에이알티플러스,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 외교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21-06-28 11:17

제보하기

에이알티플러스가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 SDGs(국제적이행) 부문 외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며 지속가능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에이알티플러스는 미세먼지센서, 마스크, 헤파필터, 공기청정기 등 실내외 공기질 제어 제품의 성능평가 장비를 개발, 제조하는 환경기술 전문기업이다.

또 ‘미세먼지 대응형 스마트시티 구축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기도 하다. 특정 지역의 인문환경과 사회환경에서 수집된 빅데이터를 분석해 미세먼지 발생원을 관리하고,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가동해 데이터 기반으로 미세먼지 취약 시설과 지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다.

업체 측은 “‘성과물은 지역과 나라에 보탬이 되게 한다’는 경영철학에 걸맞게 개발도상국의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개발’을 위해 책임 있는 기업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에이알티플러스는 탄자니아 넬슨만델라 과학기술원(NM-AIST)이 제품 규격인증 범위를 확대해 수입 물품의 품질을 직접 관리함으로써 지속적인 외화 습득과 기술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전략적 기술협력을 지원 중이다.

2019년에는 KOTRA의 글로벌 CSR사업을 활용해 차량용 에어필터 성능평가 장비를 기부했고, 현재는 탄자니아 마스크 표준체계 및 성능평가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