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맛집' 노리는 이마트24, 상품 20여종 확대

입력 2021-04-22 09:2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수제맥주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마트24는 국내 수제맥주 제조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 판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이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젠틀맨라거는 알코올 함량 7.6%로 일반 맥주 보다 진하고 깊은 맛과 향이 특징이다. 2019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라거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상품으로 라거 특유의 고소함과 진한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조커 골든 페일에일은 깨끗한 황금빛 컬러와 산뜻한 홉 향이 매력적인 수제맥주다. 깔끔한 바디감에 홉이 주는 경쾌한 풍미가 어우러져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맛으로 알려져 있다. 가격은 각 3500원이다.

이마트24는 출시를 기념해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 2종에 대해 5월 말까지 4캔 1만 원에 판매한다.

젠틀맨라거와 조커 골든 페일에일은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모티브로 양반탈과 초랭이탈이라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상품이기도 하다.

조선시대의 서민들이 자신들의 감정을 마음껏 분출할 수 있는 놀이터였던 탈놀이와 같이,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맥주와 함께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디자인됐다.

이번 상품 외에도 이마트24는 스퀴즈브루어리의 어반래빗 2종(라거, 바이젠), 제주맥주, 핸드앤몰트 등 국내 양조장에서 제조되는 수제맥주와 독일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SA.RANG.HAE(사랑해) 2종(화이트에일, 필스너)을 포함 빅웨이브, 스팀브루 등 20여 종에 이르는 수제맥주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수제맥주를 강화하는 것은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수제맥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20년 210%, 2021년 1분기 520%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다양한 맛과 풍미를 지닌 맥주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국내외 수제맥주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손영우 이마트24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색다른 풍미를 지닌 맥주를 원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 맞춰 이마트24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스퀴즈 브루어리, 제주맥주 등 다양한 수제맥주를 확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