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에너지 ICT 사업 모델 특허 2건과 해외 스포츠 ICT 관련 사업 특허 1건을 각각 등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무선전력전송 환경에서 자율주행 골프 카트 운용관리 시스템 특허는 자율 주행하는 골프 카트가 송전 장치로부터 무선 전력을 수신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을 말한다. 지난해 6월에 등록한 전동 카트 DMFC 발전 효율에 관련한 후속 특허다. 무선전력전송은 전기자동차를 대상으로 무선 충전 기술을 응용하는 것으로 정해진 이동 경로에서만 왕복하므로 주행하면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DMFC로 동작하는 이동 로봇들의 작업 수행 최적화를 위한 운용 관리 시스템 및 방법은 직접 메탄올 연료 전지(DMFC) 주입이 필요한 이동 로봇을 사전에 감지해 충전소 위치로 이동시키는 특허다. 해당 이동 로봇의 임무를 다른 이동 로봇이 수행하도록 임무를 할당할 수도 있다.
경기보조 시스템 특허는 일본에서 등록했다. 스포츠 경기 진행자가 경기 판정 및 진행에 대응하는 오디오 데이터를 경기 데이터 입력기에 입력하면 이를 경기장 스피커를 통해 출력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특허는 이미 국내에서 2016년 7월에 출원해 이듬해 12월에 등록한 특허임과 동시에 미국에서 출원과 등록을 2018년과 2019년도에 각각 완료했다.
한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해 5개의 특허를 출원하고 14개의 특허를 등록하는 등 에너지 ICT와 스포츠 ICT 사업에서 전문성과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