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2030년까지 인도네시아 매출 1.4조로 끌어올릴 것"

입력 2021-02-17 08:42수정 2021-02-17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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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ㆍ전분당ㆍ바이오 등 사업 통해 동남아 소재 선도기업 도약" 구상

대상이 인도네시아 사업 목표 매출액을 2030년까지 1조 40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 주요 글로벌 식품, 소재 기업들의 진출지인 인도네시아를 발판으로 삼아 '인도네시아 TOP10 종합 식품기업', '동남아시아 소재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구상이다.

대상은 지난해 4000억원 매출을 올린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2030년 1조 4000억원을 달성하기로 하고, 식품, 전분당, 바이오 부문별 사업계획을 구체화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식품 사업은 신규 성장동력 개발을 통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영업 채널별 식품 영업 고도화, 인도네시아 주요 거점 물류 메인 센터 증축 등을 통해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2010년 인도네시아에서 론칭한 종합식품브랜드 ‘마마수카’를 중심으로 김, 빵가루 등 품목에서 현지 시장점유율 1위를 굳힌다는 구상이다. 특히 인도네시아가 대표적인 할랄 식품 시장인 만큼 인도네시아 MUI 할랄인증을 획득한 할랄 제품을 앞세우며 현지화 공략에 공들이고 있다.

전분당 사업은 고과당, 저감미당 시장 매출을 확대하고,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물엿류 생산설비 증설을 추진 중이며, 제품 포트폴리오 다양화, 공급망 안정화, 수출 지역 다변화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대상은 지난해 옥수수 전분 시장과 고과당 시장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진출한 지 약 3년 만에 사업 규모가 2배 이상 성장시켰다.

(사진=대상)
바이오 사업도 공정 자동화를 통해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기능성 아미노산 생산을 위한 신규 투자를 진행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일본, 대만 등 중국산 MSG 비선호 국가를 적극적으로 공략해 매출 저변을 확대할 계획도 세웠다. 인도네시아 바이오 공장은 연간 8만 톤의 MSG를 생산하고 있으며, 47년간의 사업 노하우와 ‘MIWON’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대상은 1973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이래 확고한 브랜드파워와 제조경쟁력으로 명실상부 인도네시아 대표 식품ㆍ소재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라면서 “인도네시아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공격적인 성장을 통해 대상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인도네시아 생산 제품의 수출을 확대해나가며 동남아시아 식품, 소재 사업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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