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대목 잡아라…접속만 해도 게임 아이템 풍성

입력 2021-02-11 11: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게임사들이 다가오는 설 명절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설 명절은 겨울방학 시즌과 겹쳐 게임업계에서는 최대 성수기 중 하나로 꼽힌다. 여기에 14일 밸런타인데이까지 겹쳐 특수라는 평가다. 특히 올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이동자제까지 겹쳐 게임 접속률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바람의나라 연 설날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넥슨)

◇넥슨은 올해 설날을 맞아 모바일·온라인 게임 17종에서 일제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바람의나라:연’에서는 세시마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시마을에 위치한 설날집에서 ‘떡국을 먹고싶어요’ 임무를 통해 ‘떡국’을 받아, 칠성당에 있는 백남인 NPC에게 주면 ‘설빔’을 획득 가능하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배찌 캐릭터(7일)’와 ‘시간의 모래시계(100개)’, ‘주황 행운코인(100개)’등의 선물을 지급한다.

‘피파 모바일’에서는 11일부터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베이스 선수팩 70+’과 ‘스태미너’를 매일 제공한다. 25골 득점, 공격모드 플레이 등 플레이 이벤트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21TOTY 랜덤 상자 토큰’, ‘Future Star 포함 고급 선수팩 70+’을 지급한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15일까지 ‘2021 설 인사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 동안 다른 유저들과 인사를 나누는 미션을 수행하면 총 300개의 ‘네오 스톤’과 ‘소가 됐소 모자’, ‘소가 됐소 꼬리’, ‘2021 십이지 데미지 스킨’을 지급한다. ‘피파 온라인 4’에서는 14일까지 ‘피파 온라인 4’ 또는 ‘피파 온라인 4 M’에 접속해 플레이하면 ‘설 플레이 버닝’ 페이지에서 포인트를 지급한다.

▲리니지M 설맞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비M’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리니지M에서는 ‘마스터 던전 시즌 2: 마족들의 땅’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 곳에서는 모든 모든 이용자가 같은 공간에 모여 플레이할 수 있는 ‘마스터 던전’ 콘텐츠를 즐기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설 연휴를 맞아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설 맞이 선물 상자·까치의 선물 상자’, 기존 푸시 보상 2배 강화 및 설날 특별 아이템을 지급하는 ‘설 맞이 특별 푸시’, 월드 보스·파티 던전 보상 2배 지급, 혈맹 기부 혜택(명예 코인) 2배 지급, 특수 던전(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 이용 시간 1시간 증가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 온라인 게임 ‘리니지2’는 오는 17일까지 ‘신축년 복받으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1일 1회 이벤트 사냥터 ‘신축의 정원’에 입장할 수 있다. 신축의 정원에 등장하는 ‘이벤트 소’ NPC를 ‘도살자 몬스터’로부터 지키면 다량의 경험치와 함께 공격ㆍ마법력이 강화되는 '소의 보답'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은 오는 17일까지 ‘신축년 설날엔, 블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접속 보상으로 ‘무광 보화상자, 2021 신축년 설 주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설날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설렌타인’ 이벤트가 열린다. 아이온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하트의 요정’과 ‘아낌없이 주는 하트’에게,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아낌없이 주는 하트’에게 능력치 버프를 받는다. 또 라이브 서버 내 ‘실렌테라: 시간의 층’에 ‘칼도르: 시간의 층 II’를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설 연휴 맞이 인기 게임 8종 이벤트 실시 이미지.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대표 인기 게임 8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2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출석 이벤트, 던전 플레이 이벤트, 빙고 이벤트 등 다양한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각각의 미션 참여를 통해 최대 전설 장신구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021 설날 복주머니’, 금단의 레드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021 설날 대박 복꾸러미’, 캐릭터의 공격력과 생명력을 일정 시간 동안 상승시켜주는 ‘2021 사골 만두 떡국 만찬’ 등의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윷놀이 이벤트’와 ‘복주머니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윷놀이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윷가락을 모아 말판 위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보상은 'LR 제작 재료 소환 상자', '프리미엄 스터드 소환 상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말판을 완주한 이용자에게는 ‘LR 장신구’ 관련 아이템을 제공한다.

최근 출시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오는 17일까지 레이드를 조건에 맞춰 플레이하면 한복을 입은 희귀 펫 ‘설빔샤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설날 출석 이벤트’도 개최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시리즈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에서는 ‘떳다, 밝고 둥근해’ 설날 이벤트를 24일까지 진행한다. 필드 몬스터 사냥으로 습득할 수 있는 ‘밝은 해 조각’ 5개를 조합하면 ‘둥근 해 메아리’를 획득한다. 둥근 해 메아리로 몬스터를 소환해 처치하면 고급 액세서리 상자, 타크로스의 정령석, 발크스의 조언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낚시 콘텐츠를 활용한 특별 이벤트도 시작한다. 평소에 낚을 수 없는 ‘이브루그’와 ‘비늘이 덮인 붉은알’ 등 특수 어종을 잡을 수 있다. ‘낚시의 신’ NPC를 만나면 낚시 숙련도를 올려주는 ‘낚시 신의 축복’ 버프 이벤트도 함께 연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설날 출석부 이벤트를 비롯해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설날 기념 특별 상점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만해도 돌파 복구권, 블랙펄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복주머니 교환을 통해 유물 상자, 월드 우두머리 파편 세트, 엘리언 태고 주무기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엘리온 설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역시 온라인·모바일 게임에서 대규모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설을 맞아 스페셜 스킨 교환소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집이나 PC방 어디서든 1시간만 플레이하면 100% 혜택을 받아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참여는 게임 플레이 시 매 1시간 마다 10씩 지급되는 포인트를 모아 스페셜 교환소에서 원하는 외형 아이템이나 랜덤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갓 모양의 ‘여왕의 호위무사 모자’와 전통 의복을 모티브로 제작된 ‘여왕의 호위무사 의상’, ‘패검’ 등 설 이벤트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영구제 외형 아이템과 이모트 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엘리온 에서는 설 명절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오는 17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설 이벤트는 미션을 수행해 복주머니 아이템 획득 후 이벤트 상인을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교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벤트 보상은 한복 의상, 세공된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 경험치 상승 및 회복 물약 등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또 11일부터 13일 사이에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발그레한 송아지 모자’ 외형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14일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한 칭호와 체력 회복 물약 아이템을 제공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