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도 수제맥주로 산뜻하게"… BBQ-제주맥주, '치맥 콜라보' 메뉴 내달 선봬

입력 2021-01-25 10:1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너시스비비큐)

제너시스비비큐가 제주맥주와 손잡고 ‘BBQ-제주맥주 콜라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송파구 문정동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르면 3월 중 황금올리브 치킨에 최적화된 산뜻한 프룻 에일 맥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기로 합의했다.

BBQ는 프룻 에일 맥주가 편한 음용감으로 맥주 자체로서 경쟁력도 있고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핫황금올리브치킨 등과도 궁합이 좋을 것으로 봤다.

앞서 BBQ는 지난해 7월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수제 맥주인 ‘BBQ비어 6종’을 출시하며 수제맥주 자체 브랜드 시대를 가장 먼저 열었다.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는 국내 수제맥주 1호 기업으로 2002년부터 하우스 비어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옥토버페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BBQ는 현재 경기도 이천에 수제 맥주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시설도 건설 중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제주맥주와의 협업으로 더 넓은 수제 맥주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며 “특히 제주맥주가 수제 맥주 대중화를 넘어 한국 맥주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BBQ 역시 제주맥주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BBQ만의 강점을 젊은 층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주맥주는 2017년 브랜드를 론칭한 국내 수제 맥주 대표기업이다. 혁신적인 연구 개발 역량을 무기로 대표 제품인 ‘제주 위트 에일’을 비롯한 다양한 스타일의 맥주를 시장에 선보이며 젊은 층의 인기를 넘어 수제 맥주 대중화에 성공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