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10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입력 2020-11-23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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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업계 최초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수상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 참석한 김봉균 한전KDN 기획처장(가운데)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전KDN)

한전KDN이 10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전KDN은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선정과 정보기술(IT) 업계 최초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출전 및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한전KDN은 탁월한 품질경영 역량을 인정받아 전년도에 이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등급에 선정됐다.

1997년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ISO/IEC 20000, 27001 및 CMMI(능력성숙도통합모델)등 국제품질 규격 인증과 정부 기관의 인증 등 지속적인 품질경영을 추진한 결과라는 것이 한전KDN의 설명이다.

한전KDN은 더 나아가 전력산업 정보보안 대응 능력을 향상하고자 공기업 최초로 ISO/IEC 20000(IT서비스)과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동시 인증을 획득하는 등 품질경영 역량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IT기업 최초로 출전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현장중심의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통해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자유형식’ 분야에 출전한 K-사피엔스팀은 ‘유지보수 비용 지불 업무개선으로 처리시간 단축’을 주제로 은상을, ‘6시그마’ 분야에 출전한 AMIGO 팀은 ‘다기능 데이터 집중장치 개발로 검침 성공률 향상’이라는 주제로 동상을 받았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품질 경영활동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전력 ICT 공기업으로서 국가의 산업발전과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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