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3가지 파워트레인 운영
제네시스가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중형 스포츠 세단 '더 뉴 G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20일 공개했다.
더 뉴 G70은 ‘제네시스의 가장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양옆으로 날개처럼 뻗어 나가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제네시스 엠블럼(emblem)을 형상화한다.
측면부는 기존 G70의 비율을 계승하고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사이드 벤트(공기 배출구)와 신규 G70 전용 휠을 적용해 민첩한 주행성능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후면부는 쿼드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표현했고, 듀얼 머플러(좌ㆍ우 배기구)와 차체와 같은 색상의 디퓨저(Diffuser)로 고성능 세단의 모습을 완성했다.
실내에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속도가 높아진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기본형 계기반의 화면(클러스터 디스플레이) 크기도 3.5인치에서 8인치로 키워 각종 주행정보의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앞 유리와 1열 창문에 이중접합 소리차단 유리를 기본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개선했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을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같은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한다.
모든 모델에는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도 카레이서처럼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해주는 주행 모드 ‘스포츠+(스포츠 플러스)’가 새롭게 적용됐다.
스포츠+ 모드는 가속 시 고단 기어 변경 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 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 기어 변경 시점을 앞당긴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원하면 더 높은 영역의 RPM(분당 엔진 회전수)을 사용함으로써 엔진 토크를 극대화해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정차 시 ISG 시스템(정차 중 엔진 정지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가솔린 모델은 정차 중에도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는 RPM 대역을 유지해 재출발 시 민첩한 출발을 가능하게 한다.
제네시스는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 한해 스포츠+ 모드와 더불어 운전의 재미를 더해줄 사양을 추가로 운영한다.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서 ‘스포츠’ 사양 선택 시 추가되는 ‘가변 배기 머플러’는 배기 머플러에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해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해 더 역동적인 배기음을 생성한다.
여기에 구동 방식을 ‘AWD’로 선택하면 곡선 구간 주행 시 가속페달 제어로 엔진 토크를 타이어의 한계성능 이상으로 일으켜 미끄러지듯 곡선 구간을 탈출하는 주행 기술인 드리프트(drift)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다이내믹 AWD 시스템’도 갖췄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제네시스는 측면 충돌 시 탑승자 간의 충돌을 막아주는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고, △자전거 탑승자와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마주 오는 차까지 인식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을 통해 예상하지 못한 위험 상황에서 탑승객을 보호한다.
더 뉴 G70의 판매가격은 △2.0 터보 4035만 원 △2.2 디젤 4359만 원 △3.3 터보 4585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