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적절한 피드백 제공"…기아차, 인도서 딜러 만족도 1위

입력 2020-10-04 09:2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승용차 양산 브랜드 부문…2위 도요타 카를로스카르 100점 차로 따돌려

▲기아차 인도 공장 (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가 최근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발표한 제조사의 딜러 지원 만족도 조사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4일 기아차에 따르면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는 자동차 전문 컨설팅 업체 프레몬아시아와 함께 딜러에게 효과적인 제조사의 지원책을 분석하기 위해 자동차 딜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설문 조사 결과 기아차는 736점(1000점 만점)으로 승용차 양산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2위 도요타 키를로스카르(641점)를 100점에 가까운 점수 차로 따돌린 것이다.

승용차 럭셔리 브랜드 부문 아우디(610점), 이륜차 히로 모토(623점), 3륜차 바자즈(559점), 상용 중대형 VE 상용차(449점), 상용 소형 마힌드라(607점) 등 각 부문 1위와 비교했을 때도 최고점을 기록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해 재고량 증가, 자금난 악화에 시달리는 딜러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아차는 딜러와 지속적이고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차량 대기 고객에게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기아차에 따르면 딜러들은 이번 조사에서 코로나로 인한 폐쇄 이후 사업 재개와 미래 사업 성장 관련 지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래 사업 성장을 위해서는 비용 절감 등 재정 계획과 운영 효율성 향상을 중요한 요인으로 꼽았다.

한편, 협회는 승용차 양산ㆍ럭셔리 브랜드 2개 부문, 이륜차 부문, 삼륜차 부문, 상용(CV) 중대형·ㆍ소형 2개 부문 등 총 6개 부문 제조사 딜러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딜러사들에 재정, 고객 커뮤니케이션, 딜러 인력, 코로나 폐쇄 관련, 사업 재개, 미래 사업 성장 등 6가지 분야를 조사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