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타사 브랜드도 입점 가능 온라인 쇼핑몰 '쑈윈도' 론칭

입력 2020-09-21 09: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신원이 종합 패션 커머스 플랫폼 ‘쑈윈도(SHOWINDOW)’를 18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쑈윈도’는 신원이 기존에 운영하던 자사 쇼핑몰인 ‘신원몰’을 대체하는 플랫폼으로, 타사 브랜드도 입점 가능한 편집숍 형태의 종합몰이다.

(제공=신원)

‘Show your style’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쑈윈도’는 맞춤형 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을 지향한다. 2030세대를 주타깃으로 설정해 1040세대까지 폭넓게 커버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최고의 혜택가로 준비했다.

쑈윈도의 메인 화면은 ‘#오오티디’ 영역과 ‘#스토어’ 영역으로 구분된다. #오오티디 영역은 고객들을 위한 데일리룩 소통공간으로 운영된다. 고객들이 설정한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상품들이 피드 형식으로 노출된다. #스토어 영역에서는 'BRAND PICK'을 통해 판매자가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신원 측은 쑈윈도 론칭을 통해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상황 대비’라는 두 가지 과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원의 ‘e-Biz 사업부’는 기존 ‘신원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 판매를 통해 2019년 기준 연간 약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신원은 ‘쑈윈도’ 론칭을 바탕으로 언택트 구매를 강화해 2021년, 2022년 각각 300억 원, 2400억 원의 온라인 매출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다.

‘쑈윈도’를 총괄하는 e-Biz 사업부 신유철 사업부장은 “쑈윈도는 패션 거리의 ‘쇼윈도우’를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탐색하듯이 최신 패션 트렌드를 가장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을 지향한다”라며 “단독 상품, 콘텐츠,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