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10월 말레이시아서 'K-Food 페어' 연다…고소득층 공략

입력 2020-09-03 15:02수정 2020-09-03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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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8월 조호바루 고급유통매장에 K-Fresh Zone 11호점 오픈

▲aT가 올해 8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Johor Bahru)지역의 고급유통매장인 Maslee에 오픈한 K-Fresh Zone 11호점. (사진제공=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가 10월에 말레이시아 대형유통업체와 손잡고 K-Food 페어를 열기로 했다. 현지 업체와 직접 연계한 최초의 대규모 행사다.

3일 농림축산식품부와 aT에 따르면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한국산 과일이 고소득층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과실로 인식되면서 구매가 증가하는 등 농식품 수출이 순풍을 타고 있다.

올해 7월 말까지 7768만 달러로 전년동기대비 약 21% 증가했다. 특히 전년 동기대비 30% 증가한 과실류와 34% 증가한 김치가 수출 상승을 이끌고 있다.

농식품부와 aT는 말레이시아 내 고소득층 공략을 위해 이달 2일 말레이시아 최고중심가 KLCC에 위치한 이세탄(Isetan)에서 유통업체 바이어를 대상으로 K-Food 상품설명회를 개최했다.

K-Food 수입바이어와 공동기획한 이번 설명회는 김치, 고추장을 비롯해 프리미엄 과일인 샤인머스캣과 거봉, 고품질 유아식 및 유아용 스낵 등 다양한 한국식품을 KMT, 유로 아틀란틱 등 주요 바이어에게 직접 소개했다.

특히 이번에 소개된 품목을 중심으로 aT와 이세탄은 10월 말에 K-Food 페어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는 말레이시아에서 대형유통업체와 직접 연계한 최초의 대규모 행사다.

쿠알라룸푸르의 주요 상업지역 중심에 있는 이세탄은 고품질·고가격 전략의 고급백화점으로 프리미엄급 K-Food 제품으로 말레이시아 현지 고소득층을 공략하기에는 가장 최적의 유통업체라는 평가다.

앞서 aT는 올해 8월 중상위층 소비자들이 주로 거주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Johor Bahru)지역의 고급유통매장인 Maslee에 K-Fresh Zone 11호점을 오픈했다. 이를 통해 말레이시아 내 소비자들은 한국의 신선농산물을 언제든지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아세안 지역에서 K-Food에 관한 관심과 구매가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aT의 수출지원 노하우를 활용해 현지 대형유통업체 연계 판촉 등 다양한 수출 채널을 통해 농식품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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