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포스트코로나 데이터 시각화 경진대회 시상

입력 2020-08-13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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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제공)

KT가 주최한 '포스트코로나 데이터 시각화 경진대회' 시상식을 온라인 비대면(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데이콘이 주관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후원한 이번 대회의 대상은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 양극화와 보복성 소비를 분석한 '숲이와 두부'가 차지했다.

코로나19가 국민 생활과 소비 행태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를 빅데이터 분석으로 규명하는 이번 대회는 1400개팀이 신청한 가운데 57개팀이 최종결과를 제출했다.

KT는 대상(300만 원)에 숲이와 두부, 최우수상(150만 원)에 'for문', 우수상(100만 원)에 '피너트리', 장려상(25만 원)에 'samkim', 'Data Miners' 2개팀을 각각 시상했으며, 총 6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회 참가팀들은 통신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올해 1~6월 6개월 간 유동인구, 소비, 배달, 멤버십 등 법적 제약이 없는 공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7월 한달 동안 다양한 분석을 시도했다.

수상팀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행태의 변화, 포스트코로나 시대 유망/하락산업 전망 등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다는 공통점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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