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한잔] "코로나19 이후 주목"…주기적으로 제공받는 유통 서비스는?

입력 2020-07-23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퀴즈한잔'은 매일 한 문제씩 이투데이와 함께하는 경제 상식 퀴즈입니다! 매일 아침 커피 한 잔을 마시듯 퀴즈를 풀며 경제 상식을 키워나가세요!

일정액을 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받는 유통 서비스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언택트(Untact) 문화가 확산되며 온라인 소비를 통한 '이것'이 주목받고 있다. 이것은 신문이나 잡지를 구독하는 것처럼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제공받는 상품·유통 서비스를 말한다. 이것은 무엇일까?

정답은 '구독경제'이다.

일정액을 내면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유통 서비스를 말한다. 넷플릭스, 왓챠 등 월정액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Over The Top) 서비스가 대표적인 구독경제 모델 중 하나이다.

구독경제 모델은 OTT 서비스를 넘어 생필품, 의류, 차량 등 산업 분야 전반으로 퍼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식품 분야의 구독경제 서비스가 화제가 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20일 커피 또는 커피·샌드위치 세트를 한 달 동안 매일 제공하는 월간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한 달 4만8900원으로 12종의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파리의 아침 구독권'과 한 달 1만9800원으로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커피 구독권'을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한 달 9900원에 매월 다른 구성의 과자를 보내주는 '월간과자'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달 17일 판매를 시작한 월간과자는 판매 시작 3시간 만에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