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케어콜', 경남 자가격리자 전화 모니터링 업무 85% 경감

입력 2020-06-25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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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능동감시 중인 대상자의 증상을 모니터링하는 AI 시스템 '누구 케어콜'의 경상남도 지역 도입 한 달을 맞아 그간의 운영 성과를 25일 공개했다.

누구 케어콜은 SK텔레콤이 자사의 인공지능 누구(NUGU)를 활용,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한 시스템이다. 지난달 20일부터 경상남도 지역 18개 시군 20개 보건소에 적용되어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의 발열·체온·기침∙목아픔 등 코로나19 관련 증상 발현 여부를 체크해왔다.

SK텔레콤은 누구 케어콜이 지난 한 달간 기존 보건소 인력을 대신해 경상남도 내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 2442명을 대상으로 2만4000통화·258시간의 전화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는 누구 케어콜 도입 후 보건소의 자가격리∙능동감시자 전화 모니터링 관련 업무가 약 85% 가량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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