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펙트④] 온택트 커머스 원년

입력 2020-06-23 11:14수정 2020-06-23 11:15

제보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글로벌 소비시장에도 거대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전염병 감염을 피하기 위한 비대면이 일상화하면서 언택트(Untact·비대면)를 넘어 온라인으로 대면하는 ‘온택트(Ontact, Online과 Contact의 합성어)’ 시대가 본격화하고 있다. 여기에 공급망 붕괴가 현실화하면서 소비자들도 각자 살길을 찾아 생활용품을 제작하거나 농산물을 직접 재배해 필요한 필요한 사람들과 나누는 등 새로운 형태의 자급자족과 물물교환이 일상화하고 있다.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댓글

0 / 300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사고 제보를 받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정치권 들썩인 나훈아 공연…"노래로 국민 위로 받아"
  • 2
    '월세 5만원' 영구임대주택에 벤츠·BMW 등 외제차 즐비
  • 3
    중국 "'코로나 백신' 공공재로…합리적 가격에 세계에 제공"

정치·경제 최신 뉴스

  • 1
    수출 살린 반도체…회복세 이어갈까?
  • 2
    유시민 "계몽군주 논란? 고급스런 비유, 배운게 죄"
  • 3
    '사상 초유' 도쿄증시, 하루종일 거래 마비…시장 '혼란'
  • 해당 기자는 프로필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