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TV, 포스트 코로나 준비…재개장 가전매장 신제품 전시

입력 2020-06-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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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 디자인 적용 ‘LG 올레드 갤러리 TV’ 전면…반등 수요 적극 공략

▲리투아니아 카우나스(Kaunas)市에 위치한 가전 매장을 찾은 고객이 LG 올레드 갤러리 TV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해외 주요 가전 매장이 속속 재개장함에 따라 2020년형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신제품을 앞세워 하반기 반등 수요를 공략한다.

LG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을 중단했던 해외 주요 가전 매장에 ‘LG 올레드 갤러리 TV(모델명 GX)’를 중심으로 신제품 진열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매장에 LG 올레드 갤러리 TV 전용 진열대도 새롭게 설치했다. 신제품이 적용한 ‘갤러리 디자인’을 적극 소개하기 위함이다. 국내 고객들도 LG베스트샵, 백화점 등 주요 가전매장에 설치된 전용 진열대에서 갤러리 디자인의 장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하반기 글로벌 TV 시장은 코로나 여파로 수요가 대폭 감소했던 상반기 대비 빠르게 수요를 회복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LG 올레드 갤러리 TV 신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며 반등이 예상되는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G 올레드 갤러리 TV는 65형(대각선 길이 약 165㎝ 제품) 기준으로 20㎜가 채 되지 않는 두께에 외부 장치 필요 없이 화면, 구동부, 스피커, 벽걸이 부품 등을 모두 내장했다. 기존 벽걸이 설치와 달리 TV 전체가 완전히 벽에 밀착하는 형태라 화면 몰입감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갤러리 디자인은 TV 디자인과 기능 차별화를 넘어 고객이 TV를 설치하는 공간을 고려한 폼팩터(Form Factor) 혁신이다. 2020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 가운데 77·65·55GX 모델과 77ZX 모델에 적용됐다.

LG전자 HE사업본부 TV해외영업그룹장 이충환 상무는 “보다 많은 고객이 올레드 TV만의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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