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내 1100가구 대단지
현대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신도시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아파트를 내달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 2차에 이어 세 번째로 공급되는 단지다.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6㎡ 1100가구로 조성된다.
송도국제신도시에선 최근 교통망 개발사업이 다수 진행되고 있다. 올해 12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송도랜드마크시티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고,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이 구축계획 수립 단계를 밟고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사업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송도에서 여의도를 거쳐 경기도 남양주(마석)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도 향후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망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마련돼 있고, 단지에서 1km 내에 총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가깝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 트리플스트리트 등을 비롯해 이랜드몰(예정), 롯데몰(예정), 송도 세브란스병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과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잭니클라우드GC 등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단지엔 'H 클린알파 2.0'이 도입된다. 현대건설 특허기술인 H 클린알파 2.0은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휘발성유기화합물·폼알데하이드 등을 동시에 제거하는 첨단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이다. 세대 내에 헤파필터 및 광플라즈마가 장착된 전열 교환기와 천장형 공기청정기(유상옵션), 센서 유닛 일체형 제어기가 설치돼 자동제어된다.
송도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 충족(인천시 전용 85㎡ 이하 250만 원)시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서 내달 개관된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