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KB국민은행은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해 183개 업무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연간 업무시간으로 환산하면 총 125만 시간이 축소된다. 직원 1명당 평균 2000시간의 연간 근로시간을 가정했을 경우 600명 이상이 투입되는 단순 반복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했다는 의미이다. 본부부서는 약 47만 시간, 영업점은 약 78만 시간의 업무량이 경감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본부부서 직원은 핵심 업무에 더 집중해 효율성과 생산성이 개선될 것"이라며 "영업점에서는 단순 업무 시간이 절약돼 고객 상담 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