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 글로벌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 5년 연속 1위

입력 2020-03-31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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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L 플립 5 (사진제공=하만)
삼성전자 자회사이자 오디오 전문 기업인 하만이 전 세계 무선스피커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31일 시장조사기관 퓨처 소스 컨설팅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JBL은 지난해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 판매량과 판매액 기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하만의 블루투스 제품은 2015년부터 글로벌 블루투스 스피커 분야에서 판매량 기준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입지를 견고히 했다.

하만은 실내에서 아웃도어까지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들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 70여 년 이상 노하우가 담긴 수준 높은 음향을 바탕으로 LED 라이팅, 방수 등 다양한 기능이 더해진 무선 오디오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견고한 내구성과 뛰어난 배터리 성능을 갖춘 ‘JBL 플립 5’ △360도 LED 라이트 쇼와 사운드를 지원하는 ‘JBL 펄스 4’ 등이 있다.

‘플립 5’는 야외 액티비티에 특화된 성능 및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 매니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올해 초 출시한 JBL 펄스 4는LED 패널이 제품 전체를 감싸고 있어 독특한 개성을 뽐낸다. 360도로 뻗어 나오는 LED 라이트 쇼는 음악에 따라 움직임과 색상이 달라진다. 'JBL 커넥트 앱'을 통해 '불꽃놀이', '캠프파이어' 등 조명 테마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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