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누적 판매 2억 포 넘었다

입력 2020-02-19 09:20수정 2020-02-19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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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지난해 기준 누적 판매 수량 2억 포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포를 섭취한 것과 마찬가지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최초다.

2012년 출시 후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누적 판매 수량은 2013년 300만 포, 2015년 2500만 포, 2017년 1억1000만 포로 꾸준히 증가해 왔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비결로 섭취 간편성과 휴대 용이성을 꼽는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탄생 배경에는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을 간편하게 섭취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의견이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KGC인삼공사는 홍삼농축액을 숟가락 등의 도움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휴대하기도 편한 작은 스틱 형태의 파우치를 고안했다. 제품명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아 ‘에브리타임(EVERYTIME)’으로 지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2030 세대에도 인기를 끌고 있다. 2030 세대의 정관장 총매출 비중은 2012년에 5% 수준으로 머물렀지만, 최근에는 15%대를 넘어섰다.

서정일 KGC인삼공사 브랜드실장은 “출시 당시 젊은 층에 특히 인기가 높았지만, 이제는 전 연령층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이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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