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앞서 퍼스트룩 2020 개최… 한종희 사장, ‘스크린 에브리웨어’ 비전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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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삼성전자는 ‘퀀텀닷 AI(Quantum.AI)’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스크린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0' 개막을 이틀 앞둔 5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서 ‘삼성 퍼스트 룩 2020(Samsung First Look 2020)’행사를 개최했다.
삼성 퍼스트 룩은 삼성전자가 매년 TV 관련 신기술∙신제품을 선보이고 미래 디스플레이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8년째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사장)은 전 세계 500여 명의 미디어 관계자가 참석한 이날 무대에서 88형과 150형 더 월 신제품을 공개했다. 한 사장은 “이제 더 월은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표준이 돼 가고 있으며 설치 환경에 완벽하게 녹아 들어가 단순히 스크린이 아닌 주거 환경의 일부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
더 월은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모듈러 기반 스크린으로 뛰어난 화질은 물론 베젤, 사이즈, 화면비, 해상도 등에 제약이 없는 특징을 가지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CES에서 75형ㆍ88형ㆍ93형ㆍ110형 등 홈 엔터테인먼트 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선보여 일반 가정에서도 최고의 시청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더 월 라인업을 완성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 한종희 사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스크린을 최적화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와 정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삼성의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비전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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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텀닷 AI는 삼성 TV의 두뇌 역할을 하는 ‘퀀텀 프로세서’와 TV에 최적화된 스마트 플랫폼 ‘타이젠’을 합친 말이다. AI 기반으로 화질, 사운드는 물론 사용성에 이르기까지 스크린의 모든 경험을 최적화 해 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추가하며 시장 확대에도 나선다. 1000여 점의 미술 작품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 가능한 ‘더 프레임(The Frame)’은 32형과 75형을 추가한다. 지난 해 국내에만 선보였던 모바일 콘텐츠에 최적화된‘더 세로(The Sero)’는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그레이스 돌란 상무는 '더 세로'의 사용성을 시연하며 “SNS와 유튜브는 물론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애플 플레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어 밀레니얼 세대에 파급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선 2020년형 ‘QLED 8K’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화질뿐만 아니라 사운드에까지 새로운 AI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