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입력 2019-12-27 10:4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KB국민은행은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이 이용하는 월평균 약 100억 건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해 직원에게 유용한 시각화 정보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서비스 이용 중 입력항목이나 선택항목이 많아 고객 이탈이 많았던 화면들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오류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또한 △앱 구동 시간 분석을 통한 구동 소요 시간 단축 △상품가입 프로세스 단축 △불필요한 메뉴 삭제 등 UX/UI 개선을 진행해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화 화면을 제작해 고객 친화적인 앱과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