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계열사 ‘라이프플러스’ 앱 오픈

입력 2019-11-25 14:13수정 2019-11-25 14:1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한화금융계열사는 주말 가이드 앱 ‘주모(ZUMO)’를 업그레이드한 ‘라이프플러스(LIFEPLUS)’ 앱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주모 ‘주말에 뭐하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여행, 취미, 나들이 정보 등 유행을 따르는 정보를 엄선해 추천하는 여가 정보 큐레이션 앱이다. 2015년 9월 출시 후 5년 동안 누적다운로드 382만 건, 총회원 수 145만 명, 앱 마켓 평균 평점 4.6점을 기록하며 인기 앱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여가, 레저뿐 아니라 고객 일상 전반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콘텐츠를 강화하고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새로 출시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구독’, ‘데일리 위젯’, ‘마이 라인(My Line)’ 등 3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관심 있는 콘텐츠 라인을 ‘구독’해 개인별 구독 리스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구독 중인 콘텐츠만 한 화면에 모아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정보를 매일 새롭게 확인할 수 있는 ‘데일리 위젯’ 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날씨, 축제, 할인 정보 등을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마이 라인(My Line)’ 기능을 활용하면 북마크한 콘텐츠를 보기 쉽게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다. 콘텐츠를 주제별 폴더로 관리해 원하는 콘텐츠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나만의 콜렉션을 만들 수 있다.

정해승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랩 소장은 “그동안 주모 앱은 ‘즉시, 간단하고 쉽게, 광고 없는 콘텐츠 제공’을 핵심 서비스 모토로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앱으로 성장해왔다"며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통해 라이프플러스의 핵심 가치인 '홀리스틱 웰니스(Holistic Wellness)’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앞선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플러스 앱 오픈을 기념해 27일까지 경품 증정이벤트를 실시한다. 앱 내 콘텐츠에 ‘구독’ 버튼을 1개 이상 누르는 고객은 이벤트에 응모된다. 총 327명의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무선이어폰, 커피머신, 와인셀러, 스마트 밴드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