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 '소비자 친화' 초점…공시 홈페이지 개편

입력 2019-09-18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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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는 18일 기존 공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금융 소비자에게 금융정보를 더욱 쉽게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 친화적’으로 이뤄졌다. 먼저 금융상품과 금융소비자정보 안내를 강화해 소비자 이해도를 높였다. 또 카드상품 거래단계별 핵심정보와 여신금융상품 정보, 공시용어, 주요 상담사례 등을 제공한다.

공시항목 접근성 강화를 위한 조회 항목도 신설했다. ‘상품공시 빠른 검색’과 ‘공시 바로 가기’ 등을 새로 만들어 모든 공시 항목을 두 단계 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금융소비자 연관 핵심 공시항목을 선정해 그래프 등 시각화 자료 등을 제공한다. 항목별 현황과 분기별 추이 등도 찾기 쉽도록 배치했다. 공시 정확성을 향상하기 위해 공시자료 자동 검증기능을 강화하고 공시자료 작성법 다양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도 높였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중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의 금융 지식과 여신금융업권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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