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엑소(EXO) 전용 맴버십 서비스… 맞춤형 뮤지션 구독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 시작

아티스트별로 커스텀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전용 콘텐츠·한정판 굿즈 구독하는 멤버십 형태

SK텔레콤 음악플랫폼 플로가 국내 최초로 음악플랫폼과 아티스트의 지적재산권을 접목해 좋아하는 뮤지션을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음악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한다.

플로는 좋아하는 뮤지션을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음악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를 15일 출시한다.

아티스트앤플로는 국내 최초로 음악플랫폼과 아티스트의 지적재산권을 접목해 △아티스트별로 커스텀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콘텐츠 △아티스트의 한정판 MD 상품(굿즈)을 함께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음악 서비스다.

플로는 아티스트앤플로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이 만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 공간과 전용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티스트앤플로의 첫번째 아티스트로는 그룹 엑소(EXO)가 참여한다. 플로 이용자가 ‘아티스트앤플로’ 엑소 멤버십에 가입하면 플로 첫 화면에서 엑소 캐릭터(프로필 설정)를 받게 된다. 또 엑소 캐릭터를 받은 이용자는 플로 접속 시 나타나는 홈커버와 앱 내 배경화면에서 독점 공개하는 엑소 스페셜 테마를 만날 수 있다. 팬들을 위해 특별히 커스텀된 플레이리스트들이 홈 화면에 제공된다. 엑소 멤버들이 직접 선곡한 추천 음악 플레이리스트는 멤버들이 각각 매주 2-3곡씩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아티스트앤플로 엑소 멤버십 가입자 전원에게는 한정판 엑소 포토카드 16장씩이 매 회차마다 새로운 이미지로 제공한다. 추후 멤버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티스트앤플로 엑소 멤버십은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한정 기간에만 가입할 수 있다. 아티스트앤플로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로 총 4회차로 12개월동안 운영한다.

플로를 운영하는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뮤직사업부문장은 “아티스트앤플로는 아티스트 IP와 플랫폼의 접목을 통해 음악 콘텐츠를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는 서비스”라면서 “특히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점 콘텐츠라는 점에서 팬들의 긍정적 반응과 플로로의 유입 증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플로는 아티스트앤플로 첫 출시를 기념하며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EXO 콘서트 티켓 30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