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사기로 발생한 금전적 피해 보상 가능한 보험 상품까지 무상 제공
(사진제공= 후후)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으로 분류된 위험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받았을 경우 이를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후후가 이용자의 자사 DB를 통해 악성 번호 여부를 검증하고 '**이가 위험 전화로 의심되는 번호와 통화 중입니다'라는 알림 발송까지 걸리는 시간은 1초 수준이다.
보호자와 피보호자가 후후 앱을 통해 상호 등록 설정만 해놓으면 간편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 이용자당 최대 10명의 피보호자를 등록할 수 있다.
후후앤컴퍼니는 현대해상과 제휴해 이용자가 전화 사기 피해를 본 경우 피해 금액의 70%(최대 2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하이사이버안심보험' 상품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위험 전화통화 시 통화 종료를 유도하는 경고음을 피보호자에게 전송하거나, 보호자가 강제로 통화를 종료하는 기능을 올해 내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후후앤컴퍼니가 올해 5월부터 한 달간 565명을 대상으로 위험전화 알림 서비스를 시범 운용한 결과 총 2063건의 푸시가 발송됐다. 푸시 발송의 89%가 저금리 대출을 유도하거나 신용등급 상승을 미끼로 현금 입금을 권유하는 대출 권유 유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