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챗봇 '샘' 이용 예시(사진 제공=삼성카드)
삼성카드는 18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챗봄 ‘샘’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샘은 PC와 모바일 홈페이지, 앱을 통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카드추천과 신청, 이용내용 조회, 즉시 결제 신청, 결제 정보 조회 및 변경, 금융상품 신청, 가맹점 조회 등 주요 업무를 해결할 수 있다. 소비패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 상품과 서비스도 추천해 준다.
삼성카드는 샘 이용 방법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주요 매체를 활용해 알릴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챗봇 샘의 이용 데이터가 축적되면 학습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고도화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업계를 선도해온 디지털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챗봇도 지속해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