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황승준 CPC전략실장(왼쪽)과 비바리퍼블리카 박재민 사업총괄이사(오른쪽)가 2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업무 제휴를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이 금융플랫폼 '토스'와 손잡고 2030세대 고객 확보에 나선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은 25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토스는 지난달 실속형 미니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탭을 앱에 구축했다. 토스의 1000만명 고객들이 모바일로 손쉽게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것이다.
앞으로 한화생명은 토스의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간편하고 쉬운 미니보험'을 2개월마다 한 번씩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며 "핀테크 금융플랫폼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토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이고 가치 있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