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은 이달 27일까지 소프트웨어(SW) 코딩강사 양성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oftware Education Manager)'의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안랩샘 8기는 기초코딩교육 지식을 보유한 현직 코딩강사를 대상으로 교과연수과정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신설된 교과연수과정은 교육방법론 및 실전 수업 팁 등 현직 코딩강사들이 교육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법이다. 이 외에도 교과 확장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도 시범 운영한다.
이번 안랩샘 8기는 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부산)에서 각각 수강생을 모집한다.
판교 교육과정은 판교 안랩 사옥에서 진행되며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아두이노, 45명) △교과연수과정(CT기초·메이커기초·SW융합-코딩수학·SW융합-코딩미술 각 45명씩)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20명) 등 총 245명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신한양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는 부산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아두이노, 20명) △교과연수과정(CT기초·메이커 기초 각 20명씩)에서 총 60명을 모집한다.
교과연수과정은 기초코딩교육 지식을 보유한 현직 코딩강사가 모집 대상이며,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은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과정은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 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전체 모집 정원의 20% 이내에서 그 외 지원자(성별에 관계없이 구직청년, 구직시니어)를 선발한다. 수료생들은 3CT 코딩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코딩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수강 희망자는 27일까지 '맘잡고'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