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잉,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함께 맞춤형OTT ‘SERICEO TV” 론칭
CJ헬로가 프리미엄 지식서비스 SERICEO(세리시오)를 담은 뷰잉으로 특화콘텐츠를 결합한 OTT시장 개척에 나선다.
CJ헬로 온라인영상서비스(OTT) 뷰잉이 ‘세리시이오 TV’를 정식 출시하고,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특화OTT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뷰잉은 SERICEO TV를 통해 1만 5000여 명의 세리시이오 회원을 대상으로 맞춤형OTT 서비스를 시작한다.
세리시이오 회원들은 프리미엄 지식콘텐츠를 TV로 이용하기 시작했다. 특히, 세리시이오 TV는 음성AI와 콘텐츠 큐레이션을 활용해 인문학 리더십 트렌드 등 1만 5000여 편의 지식콘텐츠를 찾아 볼 수 있다. 회원들에게 순차 배송중인 세리시이오 TV는 기존 모바일과 PC중심에서 TV로 스크린을 확장하고 몰입감 높은 지식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리시이오 TV는 국내 지식서비스 업계 최초 OTT교육플랫폼이다. CJ헬로는 지난해 10월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OTT교육플랫폼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3개월에 걸쳐 SERICEO 회원 대상 전용OTT를 개발했다.
세리시이오 TV는 지능형OTT 뷰잉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음성(AI)검색기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또 라이브채널’을 통해 인문학 리더십 등 인기 콘텐츠를 실시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콘텐츠 큐레이션도 강화해 사용자들의 교육효과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세리시이오 TV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시청내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매일 4편의 프리미엄 강연을 추천하고 쉬운 콘텐츠 선택을 돕는다.
향후 CJ헬로는 멀티캠퍼스와 함께 OTT교육플랫폼을 활용한 공동사업 확대도 추진한다. 교육기관, 관공서,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지식교육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지식사업 모델도 발굴해 해외진출도 모색한다.
허유심 CJ헬로 뷰잉사업 담당 상무는 "세리시이오 TV를 국내 OTT시장의 새로운 비지니스 성공사례로 만들고, 다양한 분야와의 추가 협력을 통한 신규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