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광모 LG그룹 회장 "LG가 나아갈 방향, 결국 답은 ‘고객’”

입력 2019-01-02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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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10분 스피치 중 ‘고객’ 총 30번 언급

구광모<사진> LG그룹 회장이 LG의 나아갈 길로 '고객'을 강조했다. 그는 시무식 연설 10분 동안 '고객'을 무려 30번이나 언급했다. LG그룹 임직원들에게 고객 중심 경영을 주문한 것으로 풀이된다.

구광모 회장은 2일 “고객과 사회로부터 진정 사랑받는 LG, 새로운 LG의 미래를 다같이 만들어 가자"며 "저부터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LG는 2일 오전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구광모 LG그룹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2019년 ‘LG 새해모임’을 열었다.

올해 ‘LG 새해 모임’은 기존참석해왔던 부회장 및 사장단 등을 비롯한 경영진뿐 아니라 생산직, 연구직 등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도 참석하면서 참석자 수가 400명에서 800여 명으로 늘어났다.

이 자리에서 구 회장은 먼저 “새해 모임을 통해 LG 가족 여러분들을 직접 뵙고, 처음 인사 드린다”며 “새로운 LG를 여는 가슴 벅찬 설렘과 커다란 책임감을 갖고 이 자리에 섰다”고 했다.

이어 “창업 이후 70여 년이 지난 지금, LG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23만 명 구성원들의 열정과 헌신, 수많은 파트너사들의 신뢰와 협력, 그리고 무엇보다 LG를 응원해주신 ‘고객’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깊은 감사의 소회를 밝혔다.

구 회장은 “지난해 6월 LG 대표 선임된 후, LG가 쌓아온 전통을 계승발전 시키는 동시에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변화할 부분과 LG가 나아갈 방향을 수없이 고민해 보았지만 결국 그 답은 ‘고객’에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이 바로 우리 안에 있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의 기본 정신을 다시 깨우고 더욱 발전시킬 때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변화의 출발점으로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남보다 앞서 주는 것 △한 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 등 고객 가치에 대한 3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구 회장은 “더불어 LG의 진심이 담긴 우리만의 방식을 더욱 고민해 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겠다”며 “제대로 실천해간다면 ‘고객과 사회로부터 진정 사랑받는 LG’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에게는 고객과 함께 70여년의 역사를 만들어 온 저력과 역량이 있다”며“새로운 LG의 미래를 다같이 만들어 가자, 저부터 실천하겠다. 결코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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