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도넛 모양 LPG 탱크, 국회 산업위원장 표창

입력 2018-11-13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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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차 저변 확대 공로 인정…트렁크 공간활용 아이디어 호평

▲쉐라톤서울 팔래스강남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한 제14회 LPG의 날 기념행사에서 르노삼성자동차 연제현 상품기획담당 부장을 포함한 3명이 국회 산업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 첫번째) 르노삼성자동차 연제현 상품기획담당 부장, (왼쪽 세번째) 국회 홍일표 산업위원장의 모습. (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13일 쉐라톤서울 팔래스강남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한 14회 LPG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회 산업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넛 모양의 LPG탱크를 개발해 LPG 자동차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르노삼성은 지난 2014년 택시업계와 장애인 구매 고객들의 트렁크 공간 활용 불편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 대한 LPG 협회와 함께 200억 원을 투자, 2년에 걸쳐 도넛 탱크를 개발했다. 이후 SM5, SM6, SM7 등 다양한 LPe 모델에 도넛 탱크를 장착하고 있다.

연제현 르노삼성 상품기획담당 부장은 기존 LPG 차량의 트렁크 공간 활용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도넛 탱크 개발을 통해 LPG 자동차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LPG의 날 국회 산업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르노삼성이 개발한 도넛 모양의 LPG 탱크. (사진제공=르노삼성)

도넛 모양의 LPG 탱크는 평평한 환형 탱크로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장착해 기존 트렁크 절반을 차지하던 LPG 연료 탱크 문제를 해소했다. 일반적인 LPG 차보다 트렁크 체감 공간이 40% 가까이 향상되어 골프백, 여행용 가방과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목발 등 대형 수화물 적재가 자유롭다.

나아가 LPG 탱크가 트렁크의 스페어타이어 공간안에 깊숙하게 자리잡아 후방 충돌 시 구조적 측면에서 안정성과 내구성까지 확보했다. 차체 무게 중심을 낮춰 고급스러운 승차감도 뽑아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상무)은 “최근 LPG 차 구매에 대한 규제완화 움직임이 이뤄지면서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라며, “르노삼성자동차는 도넛 탱크 기술을 주축으로 LPG 모델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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