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트위지, 첫 홈쇼핑서 3700여 건 상담예약 콜 접수

입력 2018-10-30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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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CJ오쇼핑에서 첫 판매방송한 ‘르노 트위지’가 방영 기간에 총 3700여 건의 상담예약 콜이 접수됐다고 30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28일 전기차의 대중화 및 저변확대의 일환으로 CJ ENM 오쇼핑부문과 초소형 전기차의 홈쇼핑 판매에 대한 협업을 시도했다.

28일 저녁 한 시간 정도 방영된 기간에 르노 트위지는 총 3700여건의 상담예약 콜이 접수됐고, 사전 온라인접수에서도 300건 이상의 상담예약이 등록됐다. 상담예약 건에 대해서는 방송 다음날부터 31일까지 3일간 르노삼성자동차 해피콜이 진행되며, 각 지역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실제 구입여부 결정 및 구입절차가 진행된다.

르노 트위지는 국내 초소형전기차 판매의 약 80%를 차지하는 대표모델이다. 가격은 인텐스 트림(2인승) 1500만 원, 카고 트림(1인승 및 트렁크) 1550만 원이지만 정부 및 지자체의 전기차 보조금 450~9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2인승 모델의 경우 구매 가격은 주소지에 따라 550만~1050만 원으로 책정된다.

이번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접수하고 르노삼성자동차 대리점에서 출고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100만 원 할인(현금 구입 시) 및 45만 원 상당의 정품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또한 CJ오쇼핑에서 구입 신청을 하고 영업점에서 상담을 받은 고객들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김진호 르노삼성 LCV & EV 총괄 이사는 “이번 방송은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정보 전달적 측면은 물론이고, 새로운 고객 접근 방법에 대해 그 효과성을 증명했다”며 “르노삼성은 앞으로도 전기차의 저변확대를 위해 새로운 도전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이며 기회가 된다면 앞으로도 CJ ENM 오쇼핑부문과의 다양한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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